최근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 법제도의 강화로 인해 기업의 책임도 무거워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제조업 특성상 다양한 화학물질을 취급하고, 공정내 믹서, 충전설비, 컨베이어 등 많은 설비와 장치를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하여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코스맥스는 안전 이슈에 대한 경영적, 평판적 측면에서의 임직원, 고객 등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점차 높아지는 안전보건에 대한 사회적 요구수준에 대응하고, 임직원들이 사업장에서 안심하고 일 할 수 있도록 국내는 물론 국제기준에 부합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훈련을 통한 안전보건의식의 제고, 위험성 평가를 통한 중대위험 발굴 및 개선, 실천 중심의 안전보건 문화확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뿐만아니라 협력사 안전보건을 관리평가하고 정보를 공유하여 상호 안전보건문화를 증진시키고자 합니다.
안전보건 체계 강화
안전보건경영 전략 및 방침
안전보건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고 지속적 개선을 위한 목표와 실천계획을 수립하여 적극적으로 실천한다.
국내 및 관련국가의 안전보건법규 및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고, 이행한다.
사업활동 전 과정에 대한 위험성평가를 실시하여, 위험성 감소 대책을 수립 및 이행한다.
전 임직원이 안전보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사소통 체계를 구축한다.
안전보건 방침 및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근로자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훈련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