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는 현재 화장품 ODM 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관리 인증을 고루 획득하며 기술 혁신에 힘쓰는 한편 국가별 필수 요건을 충족시키며 고객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파트너로서 해외 시장 개척의 선두주자로 앞장 서고 있습니다. 코스맥스는 앞으로도 각 시장 별로 특화된 인증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1998년 CGMP 인증을 획득했고, ISO 22716(국제 화장품 GMP), ISO 9001(품질경영), ISO 14001(환경경영), OHSAS 18001(보건안전경영)과 COSMOS(유기농 화장품 인증) 등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인증을 모두 획득했습니다. 이어 미국 식품의약국(FDA), 캐나다 보건국(Health Canada)의 화장품 및 일반의약품(OTC) 등록을 국내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통과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 3대 국제 할랄 인증인 MUI 인증, 프랑스 인증기관 EVE로부터 비건 화장품 생산 인증 등을 획득하여 각 국가별 필수요건을 충족시키는 초일류 품질을 자랑하는 기업임을 증명했습니다. 또 로레알, 존슨 앤 존슨, 메리케이와 같은 글로벌 기업과의 정기적인 현장실사(Audit)를 통한 최상의 글로벌 품질 시스템을 유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FDA OTC
미국 OTC제품은 전문의의 처방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을 말합니다. 화장품이 OTC로 구분된다면 반드시 미국 FDA에 등록을 하고 의약품에 대한 까다로운 허가 절차를 통과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미국 등 선진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선(SUN) 제품은 화장품이 아닌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됩니다. 또한 OTC 제품은 화장품인 동시에 의약외품으로 분류되어 화장품 규제와 의약외품 규제를 모두 충족해야만 정상적인 판매가 가능합니다. 코스맥스는 2015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미국 FDA OTC제품에 대한 규제를 통과했으며, 안전한 화장품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MUI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인 '무이(MUI·Majelis Ulama Indonesia)'는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관으로 세계 40여개국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할랄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허락된 것'이라는 의미를 지닌 아랍어로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2016년 '무이(MUI)'로부터 국내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 인증은 할랄 시장 진출을 위해서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생산이 까다로운 만큼 일반 화장품을 사용하기 어려운 무슬림 여성 고객층을 확실한 수요층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특허 출원·등록 현황 / 2020년 9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