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ustainability
  • Governance
  • 이사회

거버넌스

이사회 구성 및 역할

코스맥스의 이사회는 사내이사 3인과 사외이사 1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사회는 주주총회에서 투명하게 선임되며 주주총회, 경영, 재무, 이사 등에 관한 기업의 최고의사결정기관으로 의사결정에 성과를 평가하고 검토합니다. 이사회 의장을 겸직하고 있는 대표이사는 전 임원들과 임원회의를 실시하며, 지속가능성 부문 목표, 추진전략, 온실가스 감축 이행 및 달성과 관련된 논의를 이끕니다. 대표이사는 이사회 구성원과 임원들의 의견을 최종 수렴하여 회사 전체의 성장 방향에 부합하는 사항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경영위원회 운영

경영위원회는 이사회규정에 따라 이사회의 권한을 위임 받아 회사와 관계회사의 각종 현안의 필요성 및 타당성을 검증하여 투자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하고,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경영위원회는 월1회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수시로 개최합니다.

이사회

감사

위원회

이사회 운영 및 활동

정기이사회는 분기별 1회 개회를 원칙으로 하나, 이사회 의장, 대표이사, 1인 이상 이사 또는 감사의 청구가 있고 필요성이 인정될 때에도 소집됩니다. 2023년 한해 동안 이사회를 27회 개최하여 34개의 안건을 심의·의결하였습니다.

주주 구성

코스맥스의 주주는 최대주주인 코스맥스비티아이 25.9%, 국민연금공단 8.6%, 국내 기관투자자 25.4%, 외국계 투자자 28.5%, 국내 개인투자자 11.7%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ESG위원회 설치

코스맥스는 2023년 사내이사 1인, 사외이사 1인으로 구성된 ESG위원회를 신설하였습니다. ESG위원회에서는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위한 ESG 경영전략 및 중장기 목표를 관리·감독하고, ESG리스크에 대응하는 의사결정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