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AX NEWS NEWS IR
  • 코스맥스, 미얀마에 희망을 짓다
  • 2018/11/09



-미얀마 로컬 화장품 1위 벨라(Bella)와 현지 초등학교 건립
-총 20만 달러 투자, 미얀마 뷰티 산업 저변확대 및 K컬처 확산 기여
-향후 중국 등 글로벌 시장서 사회공헌 및 나눔 활동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회사 코스맥스(회장 이경수)가 글로벌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미얀마 현지 1위 고객사인 벨라(Bella)와 지역 자선단체인 PANN THEE와 함께 총 20만 달러를 투자해 초등학교를 건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현지시각 17일, 오전 8시) 미얀마의 대표적인 상업도시인 양곤 지역에서 20km 떨어진 탄린 지역에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을 비롯해 조 라트(Zaw Latt) PANN THEE 대표, 웨이 팃 르윈(Wai Thit Lwin) ABC뷰티그룹 대표를 비롯해 미얀마 정부 관계자 및 현지 주민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지역은 경제적 수준이 낮고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지역 주민 대부분이 농업에 종사하는 미얀마의 대표적인 빈곤 지역이다. 학교 이름을 ‘벨라-코스맥스 초등학교’로 명명하고 지역교사들과 학부모 및 어린이들은 호기심 어린 눈망울로 지켜보며 큰 박수로 완공식을 축하했다. 이는 많은 어린이와 지역주민들에게 큰 희망을 안겨주는 선물이었다.


 
코스맥스는 지난 2016년 벨라 브랜드를 생산/론칭 하면서 맺어지게 된 인연을 시작으로 이 자선 사업에 함께 하게 됐다. 벨라는 미얀마의 공주의 딸이 런칭한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지에서 인지도가 아주 높다. 코스맥스가 100% ODM 생산을 하고 있으며 출시 2년만에 약 1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기초 교육조차 받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좀 더 나은 교육 시설을 마련해준다는 취지로 학교 건립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하며 “미얀마 화장품 현지 유통 및 인프라 제공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주민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말했다.

 

PANN THEE 미얀마 자선 사업 단체는 8년 전 미얀마 어린이들에게 B형 간염백신 맞추기 운동을 시작했다. 이후 열악한 환경의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미얀마 어린이들을 위해 새로운 학교를 지어주는 자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 라트(Zaw Latt) PANN THEE 단체 대표는 “우리는 현재 150여 개의 학교를 완공했고 약 100여 명의 선생님을 직접 고용해서 어린이들에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1000개의 학교를 미얀마에 건설하는 것이 장기적이 목표이고 세계 1위 화장품 ODM 회사인 코스맥스가 미얀마의 교육 지원 자선사업에 동참하게 돼서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웨이 팃 르윈(Wai Thit Lwin) ABC그룹 대표는 “코스맥스가 우리의 철학에 공감하고 전략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데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하며 “미얀마의 미래를 위한 뜻 깊은 자선 활동에 동참해 주셔셔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코스맥스는 향후 단순히 학교를 지어주는데 그치지 않고 학생들에게 한국 문화와 전통을 보급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얀마에 한국의 이미지를 높이고 민간 외교무대로 확장하는 교두보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지역 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인재를 양성하는 일이 부강한 나라로 도약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며 지속적으로 아이들의 꿈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현지 화장품 1위사인 벨라와 함께 미얀마의 뷰티 산업 성장과 함께 할 것이며 코스맥스가 제조한 화장품을 미얀마 국민들이 값싸고 질 좋은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자신감을 얻게 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최근 양국 간 경제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교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코스맥스의 학교 지어주기 행사는 양국의 우호 관계를 증진하고 경제교류를 더욱 활성화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맥스의 사회공헌 활동은 ▲송화재단의 국내 중·고등학생 장학금 지원사업 ▲중국 상하이의 소리샘 음악단 행사 지원 등 한국 문화와 전통을 전파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