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AX NEWS NEWS IR
  • 코스맥스인도네시아, 세계 3대 인니 MUI 할랄 인증
  • 2016/03/16



-
화장품 ODM 업계 최초 생산 전 과정 인증

- 할랄 화장품 본격 생산, 아세안 수출 전진기지로 만들 것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회사인 코스맥스(192820) 자회사인 코스맥스인도네시아가 17억 ‘할랄(Halal)’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인 '무이(MUI·Majelis Ulama Indonesia)' 로부터 국내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할랄 인증절차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무이(MUI)는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관으로 세계 40여개국에서 인정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이슬람개발부(JAKIM), 싱가포르 할랄 인증기관(MUIS)등과 같이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으로 통한다.

 

할랄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허락된 것'이라는 의미를 지닌 아랍어로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을 말한다. 식품, 의약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할랄 화장품으로 인정받기 위한 조건은 매우 엄격하다. 제조 과정에서의 청결 유지와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 들어가지 않아야 한다. 생산이 까다로운 만큼 일반 화장품을 사용하기 어려운 무슬림 여성 고객층을 확실한 수요층으로 확보할 수 있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 이건일 법인장은 "이번 국제적 인증으로 코스맥스인도네시아 법인은 할랄 화장품 수출의 전진기지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며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중동 등 전 세계 할랄 수요가 있는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현지문화에 맞는 화장품을 선보여 한류열풍을 주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할랄 화장품 시장은 100조 원 규모로 추산된다. 다소 비싼 가격에도 이슬람 율법을 따른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할랄 화장품 시장은 갈수록 커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