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의 대표이사로 경영 총괄 책임자를 맡고 있다. 한국 공장 스마트화 작업을 주도했고, 공장 설비의 전산화와 자동화 설비 확대 등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스마트 팩토리를 만들어 낸 주인공이다.

  • Q. 코스맥스가 미래의 글로벌 비지니스 리더 양성을 위한 좋은 회사인 이유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최근 몇 년 사이에 글로벌 화장품 회사뿐만 아니라 많은 글로벌 용기 회사 및 원료 회사의 CEO들이 파트너십을 원하면서 한국 코스맥스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 때마다 ‘품질관리 체계가 잘 갖춰진 효율적인 스마트 팩토리’라는 감탄을 듣게 됩니다. 이렇게 코스맥스의 생산 및 품질 관리 수준은 이제 세계 수많은 기업들의 롤 모델이자 표준이 되고 있습니다.

    화장품 산업은 FMCG(fast-moving consumer goods) 중에서도 가장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분야입니다. 기능 및 효능·효과를 획기적으로 높인 제형(포뮬레이션)의 개발과 매력적이고 사용이 편리하면서도 친환경적인 패키지 개발 등의 기술 개발은 너무나 빠르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또한 화장품 산업은 백화점, H&B 스토어, 홈쇼핑, 네트워크 마케팅, 온라인 등 다양한 유통 형식과 글로벌 기업을 포함한 수많은 고객사 및 협력사가 연결된 비즈니스의 집약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위치와 환경 등을 감안할 때 코스맥스에서 근무하는 것 자체가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의 역량을 쌓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연관 컨텐츠